해외저가항공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서유리 조회 1회 작성일 2020-11-21 06:23:07 댓글 0

본문

못 가는 해외여행…비행기는 타고 싶다? 저가항공사들 ‘무착륙 비행’ 상품 속속 출시 [광화문비즈통신]

못 가는 해외여행…비행기는 타고 싶다?
저가항공사들 ‘무착륙 비행’ 상품 속속 출시
[광화문비즈통신]

'디지틀조선TV' 유튜브 채널 : http://youtube.com/dcbntv\r
'디지틀조선TV' 페이스북 페이지 : http://facebook.com/dcbntv\r
'디지틀조선TV' 네이버TV 채널 : http://tv.naver.com/dcbn

저가항공사 VS 대형항공사 전격비교!! [꿀팁]

방구석TV 구독하기 : https://goo.gl/CejKMX
구독하시면 좀 더 빠르게 여행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가항공사 VS 대형항공사

안녕하세요! 방구석TV입니다^^
오늘은 저가항공사와 대형항공사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려 하는데요, 주로 외항사가 아닌 국내 저가항공사와 대형항공사를 기준으로 비교하였으니 참고하세요!

1. 저가항공사의 장점
저가항공사의 단연 돋보이는 장점을 꼽자면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인데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항공료는 비싸다는 생각에 해외여행을 부담스러워 하기도 했지만, 2009년 서비스를 간소화하여 가격을 대폭 낮춘 진에어와 제주항공이 처음 국제선 운항을 시작하며
그 인식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더구나, 노선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데, 물론 대형항공사에도 있는 노선이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시간대에 갈 수 있는 도시가 늘고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특히, 중국 노선을 많이 늘리며 여행객을 유혹하고 있는데요, 중국 뿐 만 아니라 하와이, 호주 케언스와 같은 장거리 노선도 새로 선보이고 있고 저가 항공 동맹인 ‘밸류 얼라이언스’가 출범하며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2. 저가항공사의 단점
서비스를 줄여 가격을 낮췄지만, 그래도 서비스가 부족하다는 것이 단점인데요, 해외 저가항공사의 경우 무료 위탁 수화물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거나, 물 한잔도 직접 사서 먹어야 하는 경우가 많고, 국내 저가항공사의 경우는 해외 보단 조금 더 후한 편이지만 기내식은 미리 주문해야 하는 불편함과, 담요나 쿠션을 따로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더구나, 국내 저가항공사 항공기는 대부분 200석이 되지 않는 소형비행기 이다 보니 좌석이 좁아 불편 하고, 정시성이 떨어지는 것 또한 저가항공사의 단점입니다. 단거리 노선을 반복하여 이동하다 보니 제시간에 출발하면 다행이고, 지연되더라도 감수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도착 후에 바로 일정을 계획하면 엉망이 되기 십상입니다.

3. 대형항공사의 장점
대형항공사는 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좌석 등급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기내식부터 기내 어메니티, 위탁 수화물(무료 기준 초과 시 비용 부과) 등을 추가 비용 없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내식도 사전 예약 시 채식주의자 용을 따로 제공하며 임신부인 경우 전동차 서비스나 임신부 전용 어메니티 제공하는 등 좀 더 세심하고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형 항공기일수록 갈 수 있는 거리가 늘어나는 것도 큰 장점인데요, 유럽이나 아메리카까지 직항으로 갈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항공 동맹을 통해 마일리지 적립이 쉬워 더 다양한 나라와 도시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4. 대형항공사의 단점
대형항공사의 유일한 단점이자 가장 큰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는 것인데요, 성수기에는 2배 이상 차이 나기도 합니다.
서비스가 다른 것을 생각하면 이해되기도 하지만,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거나, 여행지에서 지출을 더 늘리고 싶다면 FSC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국내 저비용 항공사별 특징 1편 (feat.꿀팁) [해외여행]

방구석TV 구독하기 ☞☞ https://goo.gl/5hdzho
구독하시면 좀 더 빠르게 여행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방구석TV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폭넓은 여행지를 여행할 수 있는 저비용항공사!
국내엔 총 6곳의 저비용항공사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1편에선 제주항공과 진에어 그리고 티웨이 항공의 각각 특화된 서비스와 좌석, 그리고 수하물과 기내식 등에 대해 정리해 보았으니 어떤 것들이 다른지 같이 한 번 알아보시죠^^

1. 제주항공
항공기의 외관이 꼭 제주도의 감귤을 떠올리게하는데요, 제주항공은 현재 저비용항공사 안에서 가장 많은 취항 노선(67개)을 보유하며
업계 1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차별화 서비스
이러한 제주항공은 딱딱한 기내방송이 아닌 재미있는 사투리로 기내 방송을 진행해 비행기에 대한 두려움과 긴장감을 한층 내려주고,
‘옆 좌석 구매 서비스’를 통해 장거리 여행 시 좌석을 넓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기도 있습니다. (누워서도 갈 수 있어요!)

좌석
제주항공의 홈페이지에 따르면 항공기 모델은 모두 B737-800으로 (2022년 MAX8 도입 예정) 좌석 간격이 29~31인치에 해당해 불편하셨던 분들께선 앞서 말한 옆 좌석 구매 서비스를 이용해 보다 여유롭게 좌석을 이용해 보시거나, 아니면 (꿀팁) 1열과 2열 그리고 15열과 16열을 기억하세요! (15열은 등받이 고정)

이 열들은 비상구 좌석이여서 다른 좌석들 보단 간격이 더 넓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15세 미만, 유아동반, 임산부, 노약자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기내식/수하물
기내식의 경우 따로 제공을 하진 않지만 사전에 예약 주문을 하신다면 치맥부터 시작해, 흑돼지 덮밥, 그리고 파일럿과 승무원분들이 실제 비행을 하며 먹는 식사류 등을 노선에 따라 판매해 다양한 음식을 드실 수 있고

기내수하물과 위탁수하물의 경우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기내수하물은 10kg 이하(노트북과 서류가방, 핸드백 중 1개는 추가로 허용) 위탁수하물은 15kg 이내로 가능하지만,(예외 괌/사이판 23kg이하 짐 1개) 만일 15kg 이상의 위탁수하물을 맡기실 경우 1만원을 추가해 20kg까지 늘릴 수 있고, 추가 금액에 따라 32kg까지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2. 진에어
대한항공이 출자한 저비용 항공사 진에어!
진에어는 저비용 항공사 중에서도 프리미엄 LCC을 지향해 타 기업들과는 특징이 좀 다른데요,

차별화 서비스
LCC 최초로 중대형 항공기인 B777-200ER 기종을 도입해 하와이와 호주 케언스 등 장거리 운행을 시행하기도 하고, 직계가족 3명 이상일 경우 요금이 10% 할인 되는 등 진에어만의 장점이 뚜렷이 들어나기도 합니다.

또한 정기프로모션인 진 마켓을 상, 하반기에 진행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고, 탑승권을 제시할 경우 홍콩과 방콕 등 관광업체 이용료 할인도 가능하니 이용하실 분들께서는 참고하세요!

좌석
중대형 항공기인 B777-200ER 기종이 아닌 B737-800 기종의 항공권을 구매하신 분들께서는 타 LCC와 마찬가지로 좌석 간격이 좁아 비상구 좌석인 28열과 29열 그리고 42열과 43열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반대로 창문이 없고 등받이가 고정되어 가장 불편한 좌석은 38A와 39A 그리고 39F좌석과 41열, 59열이니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5세 미만, 유아동반, 임산부, 노약자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기내식
중단거리(2~4시간)이상에 해당하는 노선일 경우, LCC에서는 유일하게 삼각 김밥부터 시작해 간단한 도시락과 빵 등을 무료로 제공해주는데요, 보다 넉넉한 양의 식사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2018년 8월 사전주문 기내식 서비스(출발 72시간 전 구매)를 도입해 미리 주문만 하면 기내에서 식사를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수하물
기내 수하물은 제주항공과 마찬가지로 10kg이하 1개의 짐 그리고 노트북과 서류가방, 핸드백 중 1개는 추가로 허용되고, 국내선과 동남아/일본/홍콩/마카오/대만 비행의 위탁수하물의 경우 15kg 1개의 짐 중국 본토는 20kg 이하 1개의 짐 괌/사이판/호놀룰루는 23kg 이하 2개의 짐 케언즈 23kg 이하 1개의 짐 이지만,

19년 7월 1일 발권분부터 괌/사이판/호놀룰루는 23kg 이하 짐 1개로 규정이 변경된다 하니 참고하세요!

3. 티웨이 항공
매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여행의 설렘을 보다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티웨이 항공! 이러한 티웨이 항공은 지방 공항을 활성화해 수도권에 살지 않더라도 편하게 해외여행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왔는데요, 기내식과 위탁수하물, 그리고 사전 좌석 지정 서비스 등을 하나로 묶어 따로 이용했을 때 보다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번들 서비스’를 진행하고 제주항공과 마찬가지로 ‘옆 좌석 구매 서비스’를 통해 장거리 여행 시 좌석을 넓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기도 있습니다.

좌석
티웨이 또한 타 LCC와 비슷한 29인치 좌석간격을 갖추고 있는데요, 보다 좌석간격이 넓은 비상구 좌석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1열과 2열 그리고 15열과 16열이 비상구 좌석이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내식
타 LCC와 마찬가지로 기내식은 사전 예약을 하신 분들에게만 제공이 되는데요, 간편식사류에 해당하는 라면과 분식세트, 그리고 스낵류와 주류는 비행시간이 2시간 이상 되는 노선에선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하물
기내 수하물은 10kg이하 1개의 짐 그리고 노트북과 서류가방, 핸드백 중 1개는 추가로 허용되고, 위탁 수하물의 경우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15kg이하에 해당하는 1개의 짐을 무료로 실을 수 있습니다.

영상 출처
https://vimeo.com/plusx

... 

#해외저가항공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4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njech.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